페스카도라 마치다 팀의 훈련을 참관한 후 톱팀의 코치이자 세컨드 팀의 감독인 오카야마 코
스케 감독님을 만나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1. 본인소개 부탁드립니다.
페스카도라 마치다의 세컨드팀의 감독과 톱팀의 코치를 하고있는 오카야마 코스케입니다.
* 오카야마 코스케 감독님은 현재 마치다 톱팀 Lluis Bernat 감독의 전임 감독이였습니다.
2. 풋살을 접하게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고등학생때 축구의 연습으로 풋살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3. 지도자로서 선수들에게 강조하는 점은 어떤게 있나요?
두가지를 항상 강조합니다.
하나는 항상 자신이 어떤플레이를 하고싶은지 생각하면서 즐겁게하는 것
다른하나는 높은 곳을 목표로 하지않으면 안되는 팀이기 때문에 항상 포부심을 갖고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선수들 모두 매일매일 새로운 기분으로 좋은 모티베이션으로 플레이를 해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4. 개인적으로 마치다 워밍업 훈련에는 손짓에 맞춰서 움직이는 훈련이 있는데 궁금했습니다.어떤 목적으로 진행되나요?
반응 스피드를 기르기 위해서 진행하는 훈련입니다.
예를 들면 손을 올리면 점프, 아래로 내리면 낮은 자세, 좌우로 움직이면 스텝 박수치면 스텝 등등 여러 가지가 약속되어있습니다. 빠른 판단을 해야하는 선수들에게 필요로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선수들의 반응 적응을 높일 수 있습니다.(실제로 일어서서 움직임을 세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5. 오전시간에 선수들이 훈련하는 모습이 조금 생소했습니다. 어떤 이유로 이시간대에 훈련을 하나요?
프로선수들같은 경우는 오전에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가량 훈련을 진행하고 주 6일정도 훈련합니다.
대부분의 선수들은 오후에 일을 하기 때문에 오전에 훈련을 진행합니다.
세컨드팀 같은 경우에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학교가기 전 7시 30분에 시작해서 9시 30분에 종료됩니다. 직업이 아니기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플레이합니다.
8. 본인에게 풋살은 무엇인가요?
음..제일좋아하는것 안하면 못살꺼같이 좋아하는 것
9. 팀에서 떠난다고 들었습니다 향후 계획이 있으신가요?
아직 앞날을 모르지만 현재 다른팀들과 협상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고, 아카데미도 생각하고있습니다.
10.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있으신가요?
풋살이라는 스포츠가 발전가능성이 많은 스포츠이기 때문에 다같이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풋살을 매개체로 풋살의 매력을 전할 수 있도록 풋살코리아도 저도 모두가 노력해서 풋살을 발전시켜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오카야마 코스케 감독님께 감사드립니다.